전력거래소, 2020 신비전 선포
전력거래소, 2020 신비전 선포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1.04.05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의 서비스로 미래 에너지 사회 선도’ 선언

<전력거래소는 지난 4일 염명천 이사장을 비롯해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신 비전을 선포했다.>

전력거래소가 설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4일 ‘최상의 서비스로 미래 에너지 사회를 선도하자’는 신 비전을 선포했다.

전력거래소는 지난 4일 염명천 이사장을 비롯해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신 비전을 선포하고 신 비전달성 실천결의 행사를 가졌다.

염명천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주어진 임무를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정부, 회원사, 국민을 만족시키는 것이 전력거래소가 존재하는 이유”라고 말하며 “도전적인 자세로 ‘최상의 서비스로 미래 에너지 사회를 선도’라는 비전을 달성하자”고 당부했다.

전력거래소는 신 비전 달성을 위해 3대 전략방향과 6대 전략목표도 새로 설정했다. 우선 3대 전략방향으로 ▲핵심사업 서비스 향상 ▲고객지향 서비스 제공 ▲지속성장 동력확보를 제시했다.

앞으로 이 전략방향에 따라 전력거래소는 6대 전략목표인 ▲전력계통 신뢰성 확보 ▲전력시장 효율적 운영 ▲고객만족경영 실현 ▲사회책임경영 구현 ▲지속성장 기반조성 ▲신 성장동력 창출을 이룰 예정이다.

전력거래소는 “매년 전략적 성과관리와 연계해 이행실적을 분석․평가하며 결과를 피드백 하는 등 목표의 실행 가능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한 비전은 지난 2개월간 사내 공모와 워크숍, 외부 자문, 경영진 토론을 거쳐 최종 확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