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머티리얼즈, 태양광 장비 독자적 기술로 승부한다
세미머티리얼즈, 태양광 장비 독자적 기술로 승부한다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1.03.3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8인치 솔라용 잉곳·웨이퍼 개발

우수한 평을 받고 있는 그로워.
반도체 및 태양광 관련 소재 부품 장비 전문업체 세미머티리얼즈는 업계 최초로 8인치 솔라용 잉곳 및 웨이퍼를 개발·양산하는 경쟁력 있는 기업이다.
2005년 5월 창업이래 회사는 빠른 경쟁력 보유를 목표로 연구와 개발에 박차를 가해왔다. 03년에는 중국상해 경제특구내 SMC 상하이 설립, 06년에는 풀질경영시스템 IS0 9001:2000, 1SO 14000 인증 , SM 신에너지연구소 설립(지경부 인정 기업부설연구소), 중국 소주지역에 SSMC설립, 07년에는 기술력신형중소기업 인증을 받은바 있으며, 영천에 공장을 준공했다.
이 같은 기술개발과 열정을 바탕으로 회사는 08년에는 동양제철화학, kcc와 폴리실리콘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국제 공동 연구과제 ‘유레카’ 주관사업자에 선정된바 있다. 특히 미국 산호세에 지사를 설립해 북미시장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회사의 첨단기술개발은 언제나 진행형이다. 이미 폐실리콘으로부터 고순도 질화규소 분말 제조, 포토레지스트 도포 장치, 실리콘 잉곳 성장 장치, 폐실리콘 슬러지 재생장치 및 재생방법 개발, 실리콘 옆면을 전극으로 사용하는 솔레셀 구조 등 수많은 기술특허를 보유했다.
정부기관과의 기술협력 및 개발에도 공을 들여, 신재생 에너지 인력양성사업과정을 통해 실리콘 태양전지 핵심기술연구 센터, 주택용 pv 시스템 최적화를 위한 성능향상기술 개발, 실리콘부산물을 활용한 태양전지 웨이퍼의 제조, 고효율 저가형 130W급 태양광 모듈제조기술 등의 프로젝트를 산업자원부 및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과 함께 수행한적 있다. 
현재 주력제품으로는 실리콘 단결정 솔라웨이퍼와 솔라 잉곳, CVD리엑터, 그리고 CVD 리엑터 내에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슬림로드(사각 및 원형)를 연구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