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3차년도 교육훈련혁신센터지원사업 설명회
제2기 3차년도 교육훈련혁신센터지원사업 설명회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0.11.12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는 11일 한국과학기술회관 SC컨벤션센터에서 제2기 3차년도 교육훈련혁신센터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유지용 차장의 ‘국가 인적자원개발 개요 및 산업별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의 역할’, 협회 교육사업팀 최재준 팀장의 신재생에너지 교육사업, 에코네트워크 류정령 본부장의 CDM사업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협회는 지난해부터 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교육훈련혁신센터지원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신재생에너지관련 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전문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교육훈련혁신센터지원사업’은 정부주도, 중앙공급 방식의 인력개발체제에서 벗어나 사업별 특성에 대한 이해가 높고 기업체와의 연계가 용이한 산업별 전문단체를 통해 현장 수요에 적합한 산업체 근로자의 능력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교육훈련혁신센터지원사업’에 총 18개 산업별 협의체가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협회는 지난해 5개 과정을 총 27회 운영해 89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태양광발전 시스템 설계과정, 태양광발전 시스템 시공과정, 지열 히트펌프 시스템 시공과정, 신・재생에너지 CDM과정, 사내강사양성과정’ 등을 운영했다.

올해에는 지난 해 운영된 과정을 일부 개편하고, 태양열과 풍력 분야의 과정을 신설하여 총 8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될 과정은 태양광발전시스템 시공 심화과정, 태양광발전시스템 시공 유지보수 과정, 지열히트펌프시스템 시공 일반과정, 지열히트펌프시스템 시공 심화과정, 태양열시스템 시공 일반과정, 풍력발전시스템 시공 일반 과정, 신재생에너지 CDM사업전략과정, 사내강사양성과정이다. 사내강사양성과정(4일 과정)을 제외한 7개 과정은 2~3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올해 12월에서 내년 2월 사이에 각 4회 운영될 예정이며, 되는 태양열과 풍력 분야 과정은 내년 1~2월 사이에 운영될 계획이다.

태양광 분야에 대한 지방의 높은 교육수요를 고려하여 태양광발전시스템 시공 심화과정과 유지보수 과정의 마지막 4회차 교육은 전라남도 광주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협회 교육 홈페이지(www.edu.knrea.or.kr)에 회원가입 후 협회의 승인을 받아 수강 희망 과정을 인터넷상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