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명기술연구소 단체표준우수인증단체로 인정
한국조명기술연구소 단체표준우수인증단체로 인정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7.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명기술연구소(이사장 성종제)가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단체표준우수인증단체’로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향후 조명기술연구소로부터 우수단체표준으로 인증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으로부터 우선구매 혜택을 받게 된다.
조명기술연구소가 우수단체표준제품으로 인증해 줄 수 있는 제품은 ▲ 형광등기구(KILT 1091-38) ▲ 안정기내장형램프(KILT 1091-39) ▲ 전자식안정기(KILT 1091-40) ▲ 자기식안정기(KILT 1091-41) ▲ 백열등기구(KILT 1091-42) 등 5개 품목이다.
우수단체표준규격은 한전의 ‘고효율조명기기 성능시험기준’ 및 산업자원부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보급촉진에 관한 기술기준’을 합친 것으로 현재까지 국내 단채표준규격 중 최고 규격으로 인정받고 있다.
조명기술연구소는 우수단체표준제품으로 인증받은 제품 중 고효율조명기기 대상품목이나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중 대상품목에 대해서는 관계기관에 즉시 인증 및 인정을 추천함으로써 조명업계가 해당기관에 별도로 인증을 받기 위한 행정적인 수고경감과 수수료 절감 등의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 및 공공단체에 우선구매 혜택을 받음에 따라 조명업계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변국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