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스마트 태양광발전 제품 출시
내셔널 세미컨덕터, 스마트 태양광발전 제품 출시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0.06.1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와 전기 및 광학 연결에 사용되는 구성부품 및 시스템 공급사인 Huber+Suhner AG가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솔라매직(SolarMagic™) 기술을 통합한 차세대 'Huber+Suhner 태양광 정션 박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에 따르면 솔라매직 파워 옵티마이저는 태양광모듈 전체에 스마트 전자장치를 분산시켜 패널 또는 스트링 수준에서 최대한의 발전량을 확보할 수 있게 해준다. 전력 전자장치와 향상된 성능 관리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방식으로 시스템 성능을 강화할 수 있는 스마트 패널 정션 박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마이크 폴라첵(Mike Polacek) 수석 부사장은 “태양 에너지 시장이 계속해서 발전함에 따라 최저의 비용으로 시스템 발전량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솔라매직 파워 옵티마이저와 같은 BOS(Balance Of System) 솔루션은 필수적"이라며 “Huber+Suhner처럼 업계에서 높은 평판을 얻고 있는 공급업체와 협력함으로써 태양광 발전 최적화 부문에서 비용 효율성을 한층 더 높이고 발전사업자들이 보다 빠르게 투자수익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Huber+Suhner 저주파 사업부의 패트릭 리더러(Patrick Riederer) COO는 “RADOX ‘스마트' 정션 박스를 통해 모듈 제조업체에게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한층 더 높은 가치를 지닌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면서 “태양광 모듈에 대한 '스마트' 기술이 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점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