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 주요제품 6개 ‘GD마크’ 선정
동양매직, 주요제품 6개 ‘GD마크’ 선정
  • 조남준 기자
  • 승인 2008.1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3구 가스레인지 등 4개 품목 추가

▲ GD선정 본상 최종후보에 오른 동양매직의 빌트인 가스쿡탑
생활가전 기업 동양매직(대표 염용운)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 심사에서 6개 제품이 굿디자인(GD Good Design) 마크를 획득했다.

동양매직은 올 상반기 빌트인 가스 쿡탑, 블랙에디션 정수기 등 3개 제품, 하반기에 빌트인 글라스 쿡탑, 3구 가스레인지, 8인용 식기세척기, 초슬림 정수기 등 4개 제품 등 올 한해만 총 6개 제품이 GD마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GD마크 선정제도는 산업디자인진흥원법에 따라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디자인 마크를 주는 제도로 반기별로 후보작들을 종합해 상하반기 최종 후보작들을 대상으로 본상 심사를 한다.

특히 이번 GD마크 선정제품 중 상반기에 출품된 빌트인 가스쿡탑과 하반기에 출품된 초슬림 정수기는 GD선정 이외에도 본상 최종후보로 선정돼 11월말 최종심사에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조달청장상, KIDP원장상 등 타사출품 본상 후보작들과 순위를 가를 예정이다. 
동양매직 관계자는 “GD마크로 선정된 제품들은 조달청이 시행하는 우수제품 선정과 조달품목으로 등록할 때 우대를 받으며 또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홈페이지와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정부가 인정한 우수디자인 선정상품임을 수시로 홍보하기 때문에 제품의 품질, 성능 면에서 공신력 있는 평가기준으로 인정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