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국내 첫 다문화어린이도서관 개관
STX, 국내 첫 다문화어린이도서관 개관
  • 한국에너지
  • 승인 2008.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는 지난달 29일 이종철 STX 부회장, 신필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문종석 푸른시민연대 대표 등 STX 임직원 및 주요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TX와 함께 하는 다문화어린어도서관 ‘모두’의 개관식을 가졌다.
다양한 문화가 모두 모인다는 뜻의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는 국내 거주 외국인 100만 시대를 맞아 우리 사회 속에 내재돼 있는 다문화가 자연스럽게 상호 소통하는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165㎡(50평) 규모에 열람실 1개와 모임방 3개로 꾸며진 이번 도서관은 네팔, 몽골, 러시아, 이란, 방글라데시, 태국, 인도네시아, 일본 등 지구촌 12개국 1만여권의 도서가 소장돼 있으며 동대문구를 포함한 서울 강북지역에 거주하는 결혼 이민자 및 이주노동자 가족들의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STX는 현지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 베트남, 일본, 중국 등지의 법인 및 지사를 통해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아동도서 1000여권을 구입해 이번 다문화어린이도서관에 기증하기도 했다.

이종철 STX 부회장은 “이번 국내 첫 다문화어린이도서관이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사회 속 다문화 가정의 든든한 쉼터이자 지지기반으로 조속히 자리잡길 기대한다”며 “다원주의를 존중하는 사회환경 조성과 다문화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이번 다문화어린이도서관 사업을 그룹 차원에서 지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