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안양공장부지 유동화 마무리
대한전선, 안양공장부지 유동화 마무리
  • 변국영 기자
  • 승인 2008.09.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선의 안양공장 부지 유동화작업이 마무리됐다.
대한전선은 안양공장 부지 유동화를 통해 지난 6월 말 2000억원을 선수금으로 받은 데 이어 지난 11일 유동화가 마무리됨에 따라 3500억원의 자금이 추가로 입금된다. 이번 유동화에 따라 대한전선 안양공장 부지는 특수목적법인인 ALD PFV가 부동산개발사업을 맡게 되며 포스코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하게 된다.

대한전선 안양공장부지 개발사업은 향후 2년여에 걸쳐 기본건설계획 검토 및 용도변경 작업 등을 추진하게 되며 그 후 주변 여건에 맞춰 주거 및 상업시설로 개발해 갈 예정이다. 대한전선은 이 공장부지 개발사업을 통해 지가 상승분을 포함 6000억원 이상의 현금이 향후 5년 내에 추가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한전선은 공장부지 유동화를 통해 5500억원의 자금이 유입됨에 따라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금년도 전선사업 부문에서 해외판매 성장세가 지속돼 전년대비 사업실적이 크게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력사업에서의 이러한 사업성과와 투자자산의 현금화를 고려할 때 금년 말에 150% 수준의 부채비율을 유지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대한전선 안양공장은 지난 70년대 초부터 회사의 주력 생산기반이었다. 그러나 최근 이 지역 주위에 평촌신도시가 들어서고 공장 주변이 상권으로 개발되면서 대한전선은 보유부동산 개발과 함께 충남 당진을 미래 신공장 부지로 정하고 공장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