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순직소방관 유족 위로금 전달
S-OIL, 순직소방관 유족 위로금 전달
  • 한국에너지
  • 승인 2008.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L이 화재 진압 중 순직한 소방관들의 빈소를 방문해 유족들을 위로하고 위로금을 전달해 귀감이 되고 있다.
S-OIL 김동철 사회봉사단장(수석 부사장)은 지난 21일 은평소방서 녹번119안전센터 소속 고 조기현 소방장(45세)과 고 김규재 소방장(41세), 고 변재우 소방사(34세) 등 순직 소방관들의 빈소인 신촌 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하고 유족에게 각각 위로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들 소방관들은 지난 20일 오전 5시 25분경 서울 은평구 대조동의 ‘여인도시’ 나이트클럽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압 중 무너진 건물더미에 깔려 순직하여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김동철 사회봉사단장은 “힘든 근무여건도 마다하지 않고 시민들을 위해 봉사하다가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들이 슬픔을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S-OIL은 2006년부터 순직소방관 및 장애로 인한 퇴직소방관 가정을 지원하고 모범소방관을 포상하는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소방방재청과 함께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S-OIL은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고 현장에서 순직하거나 장애를 얻어 퇴직한 소방관 자녀의 양육비 및 교육비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순직소방관 유족에게 위로금을 전달하는 등 소방관 가정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모범소방관들을 표창함으로써 소방관들의 사기를 높이는 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