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박의돈 박사 ‘아태 FTTH 위원회’ 부회장 선임
LS전선 박의돈 박사 ‘아태 FTTH 위원회’ 부회장 선임
  • 한국에너지
  • 승인 2008.08.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전선 통신사업본부 NI팀장 박의돈 박사가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FTTH(Fiber to the Home) 협의회’ 정기총회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박의돈 박사는 LS전선에 입사 후 20여년간 줄곧 광케이블 및 광통신장비 등 정보통신분야의 신사업 개발 업무를 담당해 왔으며 아시아태평양 FTTH 위원회의 설립 멤버 및 상임위원 등 국제 무대에서도 신기술과 관련된 꾸준한 활동을 해 왔다. 
‘국제 FTTH 협의회’는 FTTH 시장 촉진과 신기술 발표, 기술 표준화, 각국의 규제 정책 협의 및 FTTH 기반의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 등 FTTH 산업의 발전을 위해 2004년 설립돼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3개 지역협의회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FTTH 협의회는 알카텔 루슨트와 에릭슨, 노키아 지멘스 네트웍스 등 광통신 분야 글로벌 기업들과 통신사업자, 정부기관 및 민간 연구기관들이 신흥 아태지역의 FTTH 분야 사업 개발에서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LS전선은 쿠웨이트 정보통신부가 발주한 FTTH망을 지난 2월 성공적으로 개통하는 등 FTTH사업을 통신부문의 미래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이번 박의돈 박사의 부회장 선출로 FTTH사업 역량의 국제적 위상이 한층 더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