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자력본부 강설희 씨 경주시장상 수상
월성원자력본부 강설희 씨 경주시장상 수상
  • 채흥기 편집국장
  • 승인 2006.12.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적극 권유 주말 이용 봉사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에 근무하고 있는 강설희(47세· 제2발전소 연료부장) 씨가 5일 ‘제1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경주 대명콘도에서 열린 ‘2006 경주시 자원봉사 대축전’에서 경주시장상을 수상했다.

봉사활동 유공표창으로 경주시장상을 수상한 강설희 씨는 2년 전 연료부장으로 발령 받은 후 부서 직원 전원이 함께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찾다가 누키봉사대의 도움으로 경주시에 있는 무료급식소인 이웃집을 알게 돼 부서 직원 전체가 휴일인 주말에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연료부 직원들은 삼삼오오 짝을 지어 쉬는 날인 주말에도 자발적으로 이웃집 봉사활동에 나선다. “

강씨는 “처음에는 봉사활동을 해 본 직원도 없고, 다른 부서는 근무시간을 활용해 봉사활동을 하러 다니는데 주말에 봉사활동을 하자고 하니 불만도 많으나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해 요즘은 직원들이 봉사활동에 더 적극적”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봉사활동을 위해 이웃집을 찾을 때마다 작은 정성을 모아 빵과 우유 등을 준비해 어르신들에게 나눠주고, 친구나 가족들에게도 봉사활동에 동참하도록 권유하고 있다.

강설희 씨는 “오랫동안 열심히 봉사활동을 하신 분들도 많은데 큰 상을 받게 돼  쑥스럽다”며 “앞으로도 부서 직원 전체가 한 가족처럼 좋은 일을 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