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은 월성원자력본부장, 경주시민대상 특강
태성은 월성원자력본부장, 경주시민대상 특강
  • 채흥기 편집국장
  • 승인 2006.12.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원 경영이념 및 지역 지원사업 강의
태성은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장은 경주대학교 경찰법학부 초청으로 6일 오후 경주대학교 공학관에서 경주대학교 재학생과 경주시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원자력 발전 현황과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경주대학교 경찰법학부 박현준 교수는 “지난해 경주시의 방폐장 유치 결정 이후 학생들과 경주시민들의 원자력 발전에 대한 관심과 한수원 본사 이전 등 원자력 관련 기관들의 경주 이전으로 향후 관련 기관의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 원자력 발전 전문가인 태성은 월성원자력본부장을 초청해 특강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6일 특강에서 태 본부장은 국내 전력의 40%를 담당하며 세계 6위의 원자력 선진국으로 발돋움한 우리나라의 원자력 발전 현황과 에너지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의 원자력 발전의 필요성 및 한수원의 경영이념인 지역공동체경영과 월성원자력의 지역 지원사업에 대해 강의를 했다.

월성원자력 태성은 본부장은 지난 1월 본부장에 취임해 경주시 수협 직원(7월), 경북대학교 학생(9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국가기반보호 담당공무원 및 포항교도소 재소자(10월) 등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원자력 발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활발한 강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태성은 월성원자력본부장은 “이러한 강의를 통해 지역의 학생 및 시민들이 원자력 발전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이해하고 친숙해 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원자력 발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강의와 모임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