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태양광발전소
세계 최대 태양광발전소
  • 김경환 편집국장
  • 승인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4월 중 착수 추진
미국 선파워사, 일본 샤프사 등 참여
전남도는 신안군 일원에 17MW급 세계 최대의 태양광발전소 건립과 관련, 코어(Kore)그룹에서 늦어도 올 4월까지는 모든 절차를 마무리하고 건설공사에 착수키로 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이와 관련, 이날 집무실에서 코어그룹 이걸구 사장 및 미국수출입은행 스토다르드(Michael Stoddard) 자문위원 등 투자가 일행 11명과 만나 투자협의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협의를 이끌어 냈다.

이 프로젝트는 100% 외자(1억5000만불) 유치를 통해 건설하게 된다.
신안 태양광발전소 건설 프로젝트는 코어그룹이 자본조달 등 프로젝트 전반을 총괄 관리한다.
태양광발전 설비전문회사인 미국 선파워사가 디자인 제작·설치 등 전 과정에 참여하고 일본 샤프사는 태양광 발전 핵심부품인 셀 및 모듈 공급회사로 참여한다.

미국 선파워사는 태양광발전 설비전문회사로서 발전시설 전체를 웹상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24시간 데이터를 축적·업데이트 할 수 있는 특징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 샤프사는 태양광발전시설용 셀 생산 분야에서 세계시장 점유율 27%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 제1위의 업체이다. 지난 59년부터 셀 생산을 시작해 76년 인공위성에 태양광 셀전지 설치, 80년 전자계산기 배터리에 태양전지를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태양광발전소는 현재까지 독일에 있는 발전용량 5MW급이 세계 최대규모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