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사 지사 소식<12월 첫주>
안전공사 지사 소식<12월 첫주>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12.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안전결의대회
가스안전公 인천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본부장 방인기)는 4일 공사 교육장에서 관내 가스업계 종사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안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가스사고가 급증하는 동절기를 맞아 개최된 이번 결의대회는 가스제품의 안전성 향상과 가스시설의 완벽한 시공을 업계 스스로 다짐함으로써 관련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2003년도 전국 16개 시·도중 처음으로 가스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지방지자체 달성을 자축하고 2004년도에도 무사고 지자체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날 행사를 통해 가스서설의 안전성 확보에 기여한 극동주공(주) 등 가스안전관리 우수업체 9개 사를 선정, 감사패를 전달하고 앞으로도 가스사고예방을 위한 공사와의 유기적 업무협조를 당부했다.

동절기 가스안전 총 점검의 날 행사
가스안전공사 부산북부 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북부지사(지사장 김인찬)는 지난 4일 동절기 가스안전 총 점검 의 날을 맞아 부산도시가스사(대표 정우영) 및 행정관청과 합동으로 만덕주공아파트에 대한 안전점검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가스안전공사 및 부산도시가스 직원 63명이 동원돼 만덕 주공아파트의 1,200여 세대 중 부재세대를 제외한 315세대의 개별보일러 및 노후가스시설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불량 연도 및 퓨즈콕 미설치 등의 부적합세대 13개소에 대해서 현장에서 무료로 시설을 보수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사용토록 했다
또한 이날 점검에는 가스시설 안전사용을 안내하는 스티커를 각 가정에 부착해 주민들이 손쉽게 가스시설을 점검토록 안내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동절기 가스안전 특별행사 실시
한국가스안전공사 울산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울산지역본부(본부장 신차열)는 지난 4일 가스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행정관청, 도시가스사 및 LP가스판매점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동절기 가스안전 특별행사를 실시했다.
전직원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동면 및 두서면 일대 500세대에 가스안전기기 퓨즈콕 무료보급 행사를 시작으로 울주군 온양읍 소재 공동주택 160세대의 노후된 CF보일러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관내에 위치한 LPG용기충전소 11개소 및 고압가스충전소 10개소의 불법용기 일제점검이 이루어졌다.
또한, 울산월마트 등 다중이용시설과 연계하여 사고사진 전시회 및 고객 가스안전 행사도 실시되어, 12월 4일 가스안전점검의날을 맞아 다체로운 행사가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져, 사고의 우려가 높은 동절기 가스안전관리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절기 거리캠페인 실시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 충남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오원희)은 지난 4일 충남도청과 합동으로 충남 공주에 소재 한 재래시장에서 유관기관인 50여명과 함께 가스안전사용에 대한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가스사용량 급증으로 사고발생 가능성이 높은 동절기를 맞아 시민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 된 이번 행사에서 공사는 행정관청,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막음조치 미비사고가 주로 발생하는 취약LPG가정용시설에 퓨즈콕을 무료로 보급·설치했다.
또한 불량가스보일러로 인한 CO중독 사고예방과 이동식부탄연소기 및 가스난로(캐비넷 히터) 안전사용요령에 대해 집중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가스안전점검의 날 휴즈콕 무료보급 실시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지사장 유병조)는 지난 4일 동절기 가스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취약 LPG시설을 대상으로 휴즈콕 무료보급사업을 실시했다.
가스안전기기 보급확대 및 동절기 가스사고예방을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에서 공사는 강릉시, 가스공급자 등과 합동으로 강릉시 노암1주공 및 포남1주공아파트 500세대를 대상으로 각 세대의 가스시설을 점검하고 불량노후 배관 및 휴즈콕을 무료로 교체했다.

동절기 안전점검의날 점검 실시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명송영)는 지난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전북도청, 도시가스3개사 및 LPG판매조합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점검 행사를 가졌다.
전북도내 취약시설 및 아파트에 대한 사전점검과 비상대응태세 훈련을 통해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연말연시 시민들의 자발적인 점검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전주, 익산,군산 노후아파트 1,000여 가구를 대상으로 가스보일러 점검, 퓨즈콕, 호스, 트윈호스 및 가스렌지, 압력조정기를 보수·교체했다.
특히 전주 고사동 걷고싶은 거리에서 상가를 중심으로 실시된 점검행사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