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기기 모든 궁금증 에스이랜드가 풀어드립니다”
“난방기기 모든 궁금증 에스이랜드가 풀어드립니다”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10.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이랜드, 30년 노하우 바탕 난방기 무료 상담코너 운영

 난방기 유통업체인 에스이랜드(대표 한태옥)는 올 겨울을 맞이해 난방기 무료 상담코너를 마련했다.
에스이랜드는 30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소비자들에게 제품의 특성과 가격, A/S 및 유지보수 등 최적의 난방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아울러 희망하는 소비자에 한해 직접 설치장소를 방문, 건물 위치와 주변환경까지 고려한 난방설비 시스템을 설계도 해주고 소비자들이 난방기 구입시 소요되는 노력과 시간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에스이랜드는 "기존 소비자들의 난방기기선택 패턴의 90% 이상이 주변사람 또는 소매업자 등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들의 말에 좌지우지 됐다"며 "구입과정과 사후 유지보수에 필요 이상의 과다한 비용이 지출됐고 이런 폐해를 고스란히 소비자가 떠안고 있는 실정이다"고 말했다.
이에 소비자들에게 직접 주거환경에 맞는 제품을 소개해주는 등 경제적으로 힘든 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에스이랜드는 상담운영을 통해 얻어진 경험을 바탕으로 난방기기전문 쇼핑몰(화로, www.wharo.co.kr) 이외에 `한국신상품개발연구소'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향후 국내 최초로 인터넷 웹상에서 발생하는 유통의 비효율적 구조를 개선해 투명한 유통구조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신상품개발연구소'의 활동이 본격화되면 온라인 쇼핑업계에 큰 영향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강태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