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셋째주 가스안전공사 지사 소식
8월 셋째주 가스안전공사 지사 소식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8.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대회 대비 냉동제조업소 대표자 간담회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지윤)는 지난 13일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관내 냉동제조업소 대표자 및 안전관리책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03 대구U대회 대비 냉동제조업소 대표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암모니아 냉동제조시설에서 가스사고가 3건 발생하는 등 독성가스시설에서 대형사고의 우려가 커지고 있어, 사고분석 및 대책수립을 통해 대구 U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향후 동종 유사사고의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원인별·형태별·사용처별 독성가스사고분석, 냉동제조시설 실태점검 결과분석, 암모니아 냉동시설 사고사례분석 등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개선하여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안전관리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
이에 앞서 대구경북본부는 지난 6∼7일 양일 간 대구 하계U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선수단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선수단 지정호텔 대구28개소와 경북 2개소 등 30개소에 대한 가스시설 특별안전점검도 실시했다.

가스안전 거리캠페인 실시
가스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지사장 서경학)는 지난 7일 충정로역 환승구간에서 관내 도시가스
사 및 LPG판매조합 직원과 함께 가스안전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휴가철에 발생하기 쉬운 가스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난해 당선된 가스
안전 포스터도 함께 전시함으로써 시민들의 자연스런 관심을 유도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전시회 관람 후 유발되는 가스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
해 가스안전에 관한 책자 등도 배부해 큰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해수욕장 가스안전캠페인
가스안전공사 충남북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북부지사(지사장 오원희)는 지난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충남 태안군 안면도 해수욕장을 방문, 피서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이동식 부탄연소기 폭발 사고 등 여름철 피서지의 주요사고에 대한 안내와 함께 여름철 가스안전관리 요령에 대한 홍보가 이뤄졌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관내 이동식 부탄 연소기 업체(태양산업, 대륙제관)의 협조로 현수막을 제작, 안면도 꽂지 해수욕장 등 14개소에 게시해 피서객들에게 이동식 부탄연소기의 안전사용에 대한 홍보가 실시됐다.

LPG차량교육 1만명 돌파!!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장석웅)가 올해 실시해온 LPG사용차량운전자 교육 이수자가 1만 명을 돌파했다.
대전충남지역본부는 그동안 LPG사용차량운전자 교육을 153회에 걸쳐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LPG사용차량운전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79년부터 실시해온 LP가스차량 안전교육은 84년까지 매년 받아야하는 정기교육이었으나 85년부터 관계법 개정에 따라 평생에 1회 받는 교육으로 지금까지 실시해오고 있다. LPG차량 교육은 LPG차량 소유주라 해도 운전을 하지 않는 자는 교육대상에서 제외되며, 소유주는 아니나 운전을 하고자 하는 자는 모두 교육대상자가 된다.
교육은 당일 신청을 받기 때문에 www.kgs.or.kr로 일정(매주 수요일 정기적으로 실시)을 검색하거나 042-485-0019로 문의하면 된다.

행락지 가스안전캠페인
가스안전公 부산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이동진)는 지난 7~8일 다대포해수욕장에서 ‘2003 부산국제락페스티발’ 행사에 맞춰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이동홍보차량을 이용한 가스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안전의식이 해이해지기 쉬운 행락 철을 맞아 여름철 휴가지에서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부산본부는 이번 행사에서 홍보차량을 통해 이동식부탄연소기의 안전사용 요령, LP가스안전공급계약제, 가스사용자 자율안전점검 방법 등을 소개한 영상물 상영과 함께 부대행사로 가스사고 사진전시회를 개최해 가스안전사용의 중요성을 알렸다.

행락객 대상 안전캠페인
가스안전公 경북북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는 지난 6~7일 양일간에 걸쳐 행락객들이 많이 찾는 서안동 톨게이트와 의성군 빙계 계곡에서 여름휴가철 행락객들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캠페인을 벌였다.
의성군 공무원 및 판매협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행락철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가스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행락객들에게 여름철 가스안전관리 요령과 이동식부탄연소기의 안전사용 방법이 수록된 안내물 등을 배포하고 가스 사용자들의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피서객 대상 가스안전 캠페인 실시
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지사장 유병조)는 지난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강릉시 주문진 해수욕장에서 피서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가스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강원영동지사는 이동홍보차량을 통해 이동식부탄연소기의 안전사용 요령, LP가스안전공급계약제, 가스사용자 자율안전점검 방법 등에 대한 영상물을 상영하고 휴가철 피서지에서의 가스안전관리 요령에 대해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