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都, 전사 자율안전 캠페인 시행
서울都, 전사 자율안전 캠페인 시행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도시가스(주)(대표이사 안병일)는 2일 대수용가를 대상으로 가스 안전사용과 특별 안전점검을 병행하는 ‘전사 자율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근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사용자 시설 안전사고를 예방키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본사 및 각 지사, 고객센터 안전점검원 등이 참여해 사용자 시설에 대한 철저한 안전점검과 점검요령 등에 대한 현장 안전교육이 병행됐다
행사에서는 대수용가에 대한 가스안전 가두캠페인, 홍보전단 배포, 사용자시설 방문 특별안전점검 등 계도·계몽활동이 진행됐다. 또 공급권역내 영세민 밀집지역, 개별난방세대 및 주택밀집지역을 대상으로 가스보일러 설치 및 시설 안전점검요령에 대해 집중적인 계도와 계몽도 이뤄졌다.
회사 관계자는“가스사용자가 자기집 시설에 대해 자율 안전점검을 실천, 생활화함으로써 사전에 위해 요인을 제거, 사용자 스스로 가스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도록 계도활동을 펼쳤다”며 “향후 안전점검 소홀로 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안전점검원에 대한 업무처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현장 안전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서울도시가스는 앞으로도 가스안전사고 근절을 위한 다양한 가스안전홍보와 안전점검을 계획, 가스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자율점검 계도를 위한 안전홍보도 확대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