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지역단신<3월 넷째주>
가스안전공사 지역단신<3월 넷째주>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3.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 시공사 간담회
가스안전公 경기서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지사장 이창수)는 22일 관내 도시가스 시공사 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가스 시공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발생한 주요 가스사고 현황 및 주요 도시가스 사고 사례에 대해 분석하고 유사사고와 해빙기 사고예방 대책을 협의했다.
또 도시가스안전관리기준통합고시 개정사항 및 시공감리 수수료 인상, 시공감리 신청업무 자동화 운영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고 시공사의 애로점 및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가스안전 명예지사장 위촉식
가스안전公 강원영동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지사장 장기문)는 22일 지역의 가스사고 예방과 사고발생시 신속한 초도 대응을 위해 공사 업무의 기술적인 지원을 담당할 영동지역 가스안전 명예지사장을 선정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명예지사장으로는 태백시에 황지 가스충전소 안철용 대표, 속초시에 속초에너지 김두철 소장, 정선군에 정선종합가스 심재복 대표, 평창군에 미래씽크 황보덕규 대표 등 4명이 임명됐다.
공사는 선발된 명예지사장들에게 각각 임명장을 전달하고 가스사고예방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또 1/4분기 명예지사장 회의를 갖고 해빙기 사고예방 대책 등 올해 가스안전관리 추진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노인대학생 대상 가스안전교육 실시
가스안전公 서울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는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수서동 소재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 지역 노인대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가스안전사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공사는 해빙기 및 이사철을 맞아 가스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인대학생들의 세심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하는 한편, 올바른 가스기기 사용법과 점검법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와 함께 공사는 지역 노인대상 각종 사회교육 프로그램 및 행사 운영시 가스안전교육이 이뤄 질 수 있도록 복지관 관계자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명예지사장 간담회 실시
가스안전公 경기북부지사

가스안전공사 경기북부지사(지사장 이기연)는 23일 지사 회의실에서 1/4분기 명예지사장 정기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올해 가스안전관리 추진방향, 제도변경에 의한 신규시행내용, 안전공급계약제, 엘피가스 퓨즈콕 보급 및 액법시행규칙 개정안에 대해 지사장과 명예지사장들간에 폭넓은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공사는 앞으로도 업계현안 및 가스안전관리 추진방향에 대해 정기적인 간담회를 갖고 의견교환을 통해 가스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가스안전公 대전충남본부
담당공무원 및 도시가스사 간담회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신차열)는 지난22일 지사3층 회의실에서 가스담당공무원 및 도시가스관련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전광역시청 가스담당공무원 2명, 도시가스시공업소 50명, 충남도시가스·중부도시가스 임원 및 부서장 4명, 공사직원 4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해방기 가스안전관리 방안, 관계법령 및 가스사고 사례 발표와 함께 업계건의사항 등이 토의됐다.
이와 함께 공사는 가스시공자는 시공시 사용자시설 연소기 변동사항을 파악해 연소기가 설치되지 않은 관말 부위에 대한 막음조치 여부를 철저히 확인 후 가스를 공급할 것을 당부했다.

농촌지역 가스시설 개선사업
가스안전公 울산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울산지역본부(본부장 강태연)는 지난 27일 울산가스시공업협회와 연계해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동면 중리마을에서 300여만원의 예산과 30여명의 인력을 투입, 농촌지역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농촌지역 취약 가스시설을 개선, 노령화된 농촌 가스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무료로 시행한 이번 시설 개선사업에서 공사와 협회는 70여세대의 가스시설을 금속배관으로 바꾸고 노후 가스렌지를 교체했다.
공사 관계자는 가스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앞으로도 시공업계와 공동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무료시설 개선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스사고 비상출동 훈련
가스안전公 · 서라벌 도시가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동부지사(지사장 김인찬)는 24일 서라벌 도시가스사와 합동으로 경주시 동천파출소 앞 도로에서 가스사고 비상출동훈련을 실시했다.
타공사로 인한 배관파손으로 가스가 누출되는 상황을 가상해 실시된 이번 훈련에는 공사 지사장을 비롯 1, 2차 출동조, 서라벌 도시가스 사장과 긴급출동조 등 40여명이 참가했다.
훈련을 통해 참석자들은 긴급출동에 따른 관련 장비들을 점검하고 사고현장에서 양압식 공기호흡기를 착용, 누출되는 가스를 국소배기장치를 통해 확산시키는 등 가스사고 발생에 따른 진압과정을 점검했다.

에너지절약 및 가스안전 홍보캠페인
가스안전公 충북지역본부

한구가스안전공사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동진)는 지난 26일 지자체 공무원 및 사회단체, 도시가스사 등 가스관련 유관기관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및 가스안전 홍보캠페인을 벌였다.
충북도청, 청주시, 대한주부클럽 연합회 충북지회, 청주도시가스 등 관련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행사는 최근 국제유가 상승과 국제 원자재 가격 폭등사태 등 고유가가 지속됨에 따라 주민들의 에너지절약 및 안전의식 제고를 함양키 위해 마련됐다.
충북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에너지절약 및 안전문화 확산의 획기적인 토대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