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 지역단신<3월 셋째주>
가스안전공 지역단신<3월 셋째주>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3.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단체장 순회면담
가스안전公 충북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동진)는 6∼15일까지 충북도내 13개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청을 순회 방문, 자치단체장 및 교육청장과 면담했다.
이번 자치단체장 순회면담은 올해 가스안전공사의 중점추진사업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면담에서 이동진 본부장은 올해부터 적용되는 신규건축물에 대한 준공검사 전 가스시설 완성검사 및 단란·유흥주점의 허가 전 법정검사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또 LP가스특정사용시설 부적합 업소 근절 및 경로당 가스시설의 정기검사 지연 등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지원을 부탁했다. 교육청장과의 면담에서는 가정집 가스안전 및 가스안전문화 조기확산을 위해, 가스시설점검 학생봉사활동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LPG판매사업자 순회간담회
가스안전公 부산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지역본부(본부장 홍지룡)는 15∼19일까지 관내 10개 구 LP가스판매사업자를 대상으로 순회간담회를 가졌다.
각 지역 LP가스판매사업자 대표자가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최근 개정된 액화석유가스안전 및 사업관리법 개정내용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 해빙기 및 이사철을 맞아 가스사고예방을 위한 대책도 논의됐다.

김용주 廣州시장
가스안전公 경기동부지사 방문
김용주 경기도 광주시장은 지난 15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지사장 김윤철)를 방문, 가스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안사항에 대해 환담했다.
이날 환담에서는 국민기초수급자 시설개선사업 및 가스안전기기 무료보급사업 등 현재 공사가 추진중인 현안사항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김 시장은 LP가스사고예방 대책과 관련 현재 추진중인 LP가스안전공급계약제에 대해보고 받고 가스사고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행정관청·LP가스사업 순회간담회
가스안전公 전남동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지사장 권혁진)는 지난 8∼12일까지 5일간 6개 행정관청과 LP가스사업자 및 충전사업자 대상 순회 방문, 간담회를 가졌다.
행정관청 가스담당자 및 LP가스사업자 등 170명 여명과 LP판매·충전사업자 15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순회 간담회에서는 올해 제도변경 신규시행 내용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LP가스 부적합시설 조기개선 대책, 가스안전공급계약제 조기정착 방안 및 LPG충
전소 안전관리강화 대책, 가스안전점검의 날 행사 활성화, 가스안전기기(퓨즈콕) 보급 활성화 방
안 등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또 불우이웃 가스시설 개선사업 추진협의회 구성·운영 방안에 대
해서도 논의됐다.

폭설피해지역 복구활동
가스안전公 경북북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지사장 홍경석)는 지난 10∼12일 경북북부지역의 폭설 피해와 관련 안동, 영주, 문경 등 관내 피해지역을 방문, 복구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안동시 하회마을과 문경시 삼북면, 영주시 일대에서 제설작업 및 가스시설 피해복구활동을 벌였으며 가스시설의 파손 등 2차 가스사고 우려가 있는 총250세대를 점검하고 압력조정기 및 호스, 퓨즈콕 등을 교체했다.
경북북부지사는 또 8∼26일까지 안동시 등 10시·군청 가스담당공무원 및 LP가스판매업소가 참석한 가운데 2004년 LP가스안전관리업무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LP가스안전관리 간담회는 지난해 가스안전관리 추진실적을 분석하고 올해 가스안전관리대책을 지속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키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이번 간담회에서 LP가스안전공급계약제, 동절기 가스사고 분석 및 대책 등 가스안전관리 추진, 현안사항 등에 대해 중점 논의할 방침이다.

LPG안전대책 추진협의회
가스안전公 서울남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남부지사(지사장 유병조)는 18∼19일 양 일간 동작구, 금천구 등 관내 5개구 LP가스판매사업자 및 지자체 담당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안전대책추진 협의회를 가졌다.
실무자들과 LP가스 취약시설에 대한 개선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문제요인을 조기 개선하기 위한 방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그동안 추진해온 LP가스안전공급계약제의 추진성과와 향후 과제에 대한 토론과 함께 안전공급계약제 체결 확인증 부착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으며, 소비자 보장책임보험의 운용계획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됐다.

LP가스판매사업자 간담회 실시
가스안전公 대전충남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신차열)는 지난 10∼18일까지 8일간 보령, 대전, 공주, 논산 등 관내 LPG업계 순회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순회 간담회에서는 LPG가스안전공급계약제도의 내실화, 안전공급계약체결 확인증 스티커 부착, 올해 소비자보장보험 운영계획, 해빙기 및 이사철 대비 가스안전관리 등 관련 법령 개정내용에 관해 논의했다.
이와 함께 공사는 참석자들에게 고압가스운반차량 운반기준을 준수하고 가스공급시 완성검사 및 정기검사 수검여부를 반드시 확인할 것을 요청하는 한편 LP가스안전공급계약제도 완전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