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지역단신<3월 둘째주>
가스안전公 지역단신<3월 둘째주>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관청 LPG담당자 간담회 개최
가스안전公 부산북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북부지사(지사장 김 정 수)는 지난 11일 관내 6개 구(군)의 가스 담당 계장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가스안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가스안전공급계약제 관련 확인증 스티커 부착방안 및 매월4일 안전점검의 날 활성화·안전기기 보급 등을 통한 사고감소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참석자들에게 사고예방을 위한 각종 업무추진에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2004년 가스안전대책회의
가스안전公 전북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오원희)는 지난 11일 공사 3층 교육장에서 관내 지자체 가스담당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04년 가스안전대책회의를 갖고 올해 가스안전관리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공사는 LP가스안전공급계약제의 추진현황과 위반행위 단속계획 등에 대해 설명하고 정책의 조기정착을 위해 협조를 요청했다. 이와 함께 안전점검의 날 행사 및 가스사고예방을 위한 정책추진과 엘피지 차량 출장교육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폭설등 가스사고 예방 관련, LP가스 판매점 간담회
가스안전公 충북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동진)는 지난 10∼11일 2회에 걸쳐 관내 LPG판매사업자와 행정관청 합동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사는 충청권 폭설로 인한 가스시설의 신속한 복구와 최근 개정된 가스관련 법령 해설, 해빙기·이사철 기간 중 가스사고 예방활동, 가스안전기기 보급 확대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불법·불량가스시설(용품)신고센터운영, 고압가스운반차량의 주택가 장기 주·정차 금지 등 가스안전관리 강화내용과 제85회 전국체육대회대비 가스안전관리 추진내용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명예지사장 간담회 실시
가스안전公 대전충남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신차열)은 지난 10일 지역본부에서 명예지사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2004년도 가스안전관리 추진방향과 명예지사장제 운영 계획 및 현안사항 등을 토의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 가스안전관리 추진방향으로 고품격·고효율의 검사·감리, 가스안전 종합교육의 확대, 가스안전 연구개발의 강화, 민간기업으로의 의식 전환으로 정하고, 명예지사장 활동 활성화를 위해 공사 홈페이지에 명예 지사장제에 대한 홍보와 명예지사장 프로필 및 활동내역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실적이 우수한 명예지사장들에게 가스안전촉진대회시 포상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가스안전관리 대책설명회
가스안전公 광주·전남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명송영)는 지난 10일 광주광역시와 합동으로 지역본부 3층 교육장에서 광주광역시관내 행정관청 공무원, 가스사업자 및 공사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가스안전대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공사는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공급자 및 가스사용시설에 대한 지도·점검, 자율안전관리 등을 추진 한 결과 가스사고가 50%감소(6건에서 3건)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가스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취약시설점검, 안전기기설치 및 부적합 시설개선 등 안전관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가스사고 없는 광주시가 되자고 결의했다.

가스안전대책회의
가스안전公 경남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조희래)는 지난 5일 지자체 가스담당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4년 가스안전대책회의를 가졌다.
LP가스안전공급계약제의 완전한 정착과 가스사고예방을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LP가스안전공급계약제 위반행위단속, 안전점검의 날 행사 등 각종 사안 등을 토론하며 경남지역 가스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자고 다짐했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