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V 외국개발 현황<저공해자동차특집>
HEV 외국개발 현황<저공해자동차특집>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5.0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카는 미래형 무공해 자동차로 가기 위한 중간 단계로 일본과 미국이 선점하고 있다.

일본의 ▲도요타는 중대형차, 경차, SUV까지 풀 라인을 구축 10개의 모델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연 30만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하이브리드카로 선 대응하고 2010년경에는 연료전지차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차량 모델은 프리우스, 뉴 프리우스, Estima HEV 등을 양산하고 있고 특정 주행조건에 맞는 다양한 HEV 개발을 추구하고 있다.

▲혼다는 인사이트와 시빅 HEV모델을 현재 양산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HEV 기술을 양산 차종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닛산은 RV차종을 중심으로 적용을 추진하고 있으며 양산차로는 Tino-HEV 가 있다.
미국의 ▲GM은 연 10만대의 HEV 판매를 목표로 세단, 해치백, 웨곤 등 다양한 HEV를 개발 출시할 계획이며 소형트럭 중심으로 지속적인 연비저감을 강구중이다.

▲포드는 2010년까지 신차 판매의 20%를 HEV로 판매할 전략이며 ▲DCX의 클라이슬러는 주력 RV모델을 HEV화하며 벤츠는 HEV보다는 연료전지 개발에 치중할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유럽은 연비향상 및 CO2 감소를 목표로 컨셉트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성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