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3월 16일 KOTRA 본사에서 KOTRA(사장 유정열)와 산업통상자원부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공동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달성을 위한 산업·발전 분야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을 양 기관이 원활히 공동 수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산업부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의 전담기관으로 지정되어, 공단의 CDM(청정개발체제) 사업 경험과 KOTRA의 해외 마케팅 사업 역량을 살려 사업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국제감축사업 추진을 위한 국가 간 양자협정 체결 기반 구축, 국내기업을 위한 국외 온실가스 감축 동향 제공,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설명회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은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달성에 해외 온실가스 감축실적(ITMO)을 활용코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우리 기업의 국제감축사업 투자비 일부를 정부에서 지원하여 감축실적을 회수하고 이를 NDC 달성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올해 지원예산은 총 60억원으로 온실가스 감축이 가능한 신재생·고효율·저탄소 설비 투자사업을 시범적으로 선정하여 지원한다. 지원범위에는 감축설비 구매, 설치공사, 시험운전 등이 포함된다.
해당 사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기관은 제반서류를 구비하여 4월 14일 18시까지 공단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