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동반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한수원, 동반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3.03.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으로 생태계 경쟁력 제고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전경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전경

[한국에너지]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사업(관리기관: ·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으로, 해외진출 역량은 있으나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기업 등의 해외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해 공동 마케팅 및 해외진출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한수원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을 발굴해 ·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신청했으며, 신청한 3개의 사업 모두가 평가위원회 및 심의조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동반진출 지원사업은 통과된 사업별로 (상생협력기금 활용 ) 최대 70%의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서 경쟁률이 굉장히 치열하다.

첫 번째는 해외 발주처 시범사용 지원사업이다.

원전 우수기자재 및 혁신제품을 보유한 6개 중소기업을 선정해 해외 바이어 발굴 및 시제품 제작비용, 운송비, 통역비 등을 지원한다. 해외 바이어가 무상으로 중소기업의 물건을 사용해보게 함으로써 신뢰성 확보를 통해 신규 해외판로를 개척하도록 지원한다.

두 번째는 원전협력기업 해외 현지법인 설립 및 운영 지원사업이다.

최근 수출실적이 있는 중소기업 7곳을 선정해 해외 현지법인 신규 설립, 또는 이미 진출한 해외법인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또한 해외 기관 수출 세미나 개최를 통해 참여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국가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 번째는해외 바이어 발굴 및 물류 서비스 지원사업이다.

해외 현지 바이어 선정을 위한 기업별 컨설팅을 지원하고,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기업과 바이어1:1로 구매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해외 수출 제품의 운송비와 수출 물류비용 절감을 위한 컨설팅도 지원한다. 지원 대상 기업은 총 10곳이다.

해외 발주처 시범사용 지원사업원전협력기업 해외 현지법인 설립 및 운영 지원사업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331일까지 이메일(hyunj@kaif.or.kr) 통해 신청하면 되고, ‘해외 바이어 발굴 및 물류 서비스 지원사업4월 중 참여기업 모집 공고를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상생누리(www.winwinnuri.or.kr)와 한수원 홈페이지(www.khnp.co.kr) 내 동반성장 알림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