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해저송전망 사업, PFI2022 우수 프로젝트상 수상
UAE 해저송전망 사업, PFI2022 우수 프로젝트상 수상
  • 한국에너지
  • 승인 2023.02.2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 최초 해저송전망 사업이자 최초 프로젝트 파이낸스 성과 인정

[한국에너지] 한국전력은 현지시간 22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PFI AWARDS 2022 시상식에서 UAE 해저 송전망사업 재원조달 성공으로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Project Finance International(이하 PFI가 수여하는 ‘2022 Deal of the Year’를 수상하였다.

PFIIJGlobal함께세계적 권위를 갖춘 PF 전문 금융저널로서, 매년 심사를 거쳐 전세계 프로젝트 금융조달 사례 중 우수 사례를 선정하여 분야별 ‘Deal of the Year' 수여하고 있다.

UAE 해저 송전망 사업이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올해의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것은, 이 지역 최초의 해저 송전망 사업이자, 해저 송전망 사업 중 최초로 프로젝트 파이낸스 방식의 재원조달에 성공하였기 때문이다.

한전 컨소시엄(한전+일본 큐슈전력+프랑스 EDF)202112월 국제경쟁 입찰로 본 사업을 수주한 이후, 변동하는 국제정세 및 유동성 부족, 급속한 금리인상 등 불안한 금융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한전 금융역량으로 재원조달에 성공하였다.

전은 이번 수상으로 그간 해외사업을 통해 축적된 한전의 재원조달 역량이 글로벌 최고 수준임을 공인받았으며, 또한 해저송전망 사업 최초 프로젝트 파이낸싱 성공으로 이 분야에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