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공, 중소기업 고효율인증 시험수수료 지원 확대
에공, 중소기업 고효율인증 시험수수료 지원 확대
  • 한국에너지
  • 승인 2023.02.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신청 접수 총 1억 8천만원 지원

[한국에너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이 이달 20일부터 1031일까지 ‘2023년 중소기업 고효율인증 시험수수료 지원사업(이하 시험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험수수료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에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에 소요되는 시험수수료 비용을 지원하여 기업 부담을 완화하고 고효율 제품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등기구와 등기구 외 2가지 품목으로 나누어 지원한다.

고효율 시험기관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기구 품목은 기업 당 최대 300만원(37)까지 신청 가능하며, 올해 등기구 사업예산은 전년 대비 45% 증액된 16천만원으로 최초인증, 모델추가(기본파생모델), 부품변경 등의 유형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단은 지난해 동 사업을 통해 98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935건의 인증 취득 비용을 지원한 바 있다.

특히 올해는 기업에서 공단으로 신청 후 시험기관을 배정받던 방식에서 바로 시험기관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약 일주일 정도 소요되던 접수 기간을 대폭 단축하였다.

또한, 시험성적서, 고효율인증서가 모두 발급되어야 지원이 완료되던 절차를 시험성적서만 발급되면 완료되도록 변경하여 지원 속도를 높이고 기업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 그간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였다.

등기구 외 품목은 공단이 시험수수료 지원을 주관하는 절차로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올해 사업예산은 2천만원이다.

2023년도 고효율인증을 취득한 국내 중소기업은 제반서류를 구비하여 공단 효율관리제도 홈페이지(eep.energy.or.kr)에서 신청하면 되며, 본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 효율관리제도 홈페이지 및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 시스템(hieff.kemc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