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지역난방 사용시설 현장 방문
산자부, 지역난방 사용시설 현장 방문
  • 한국에너지
  • 승인 2023.02.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난방시설 현장 점검 및 간담회

[한국에너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 천영길 에너지정책실장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의 한 아파트를 방문하여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관련 시설을 점검하였다.

이번 현장 방문은 난방비 지원 대책(2.9)이 실제로 취약계층에게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한국지역난방공사, 아파트관리사무소, 한국집단에너지협회, 에너지공단 등 관계기관에서의 협조 요청과 지역난방 사용 취약계층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방안과 향후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난방비 지원 대책이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집행 체계를 보완하고, 지역난방 난방효율화도 적극 점검하고 있으며,

지난달 27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20년 이상 된 난방취약 공동주택 113개 단지에 대한 난방 효율화 실태점검 완료 및 활동 계획을 소개하였다.

한국집단에너지협회도 민간 집단에너지사업자 공급권역 내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간담회에 이어 순환펌프, 보일러 열교환기 등 난방시설의 주기적인 점검과 유지보수를 통해 적정 수준의 난방효율 유지 필요성을 강조, 기계실 관계자의 협조를 요청과 난방효율개선지원단*등을 통해 노후보일러배관 긴급 점검, 현장 컨설팅, 에너지 절약 정보 제공, 효율적인 난방 방법 등의 정보를 활용하여 난방효율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