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공, 풍력발전 정보시스템 오픈
에공, 풍력발전 정보시스템 오픈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2.11.1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한 풍력 관련 컨설팅 및 공간정보서비스 제공

[한국에너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16일 풍력 관련 입지컨설팅 및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풍력발전 정보시스템(K-WinPIS)’을 오픈한다.

사이트: nr.energy.or.kr/k-winpis

풍력발전 정보시스템은 풍력사업에 참고할 수 있는 컨설팅서비스, 공간정보 서비스, 자료제공 메뉴를 구성하여 정책, 입지 및 규제 정보 등 풍력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공단은 풍력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하고, 풍력 관련 종사자를 비롯한 모든 국민이 풍력발전단지 및 풍력 관련 규제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지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이 정보시스템에서는 육상풍력 입지지도 컨설팅 산림청 사전컨설팅 열린상담실 밀착지원 등 컨설팅서비스와 육상풍력 입지지도(43) 풍력발전단지 및 풍력기 위치 등 관련 공간정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육상풍력 입지지도 컨설팅은 총 67종의 육상풍력과 밀접한 일반·환경·산림 등 규제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신청구역에 대해 입지를 분석한 결과를 제공한다.

산림청 사전컨설팅은 전기사업법 제7조제5항 및 시행규칙 제7조 관련으로 육상풍력 설비 설치대상지가 사용계획이 확정된 국유림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검토하여 결과를 제공한다.

열린상담실은 풍력 관련 전문가를 활용하여 사업추진을 위한 심층분석, 육상풍력 입지지도 컨설팅 결과 기반 적정입지 발굴 및 자문을 제공한다.

밀착지원은 신규사업에 대한 초기 상담 지원, 발전사업허가를 득한 사업을 대상으로 지연요소 제거 및 원활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문제점 해결방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