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GGGI, 녹색성장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수은-GGGI, 녹색성장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국에너지
  • 승인 2021.11.0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사업에 그린 EDCF 지원 확대

[한국에너지]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방문규)과 글로벌녹색성장기구(사무총장 Frank Rijsberman)UN ‘리기후변화협약이행 지원을 위해 지난달 29일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만나 녹색성장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두 기관은 재생에너지(태양광·풍력), 도시교통, 자원재순환 분야에 녹색투자 사업 기회를 늘리고, 자사업 자문을 강화하는 등 그린 EDCF 지원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EDCF대외경제협력기금(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 1987 우리 정부가 설립한 개도국 경제원조 기금으로 수은이 기획재정부장관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용·관리 중에 있다. 장기 저리의 차관자금을 제공하여 개발도상국의 산업발전 및 경제안정을 지원하고 우리나라와의 경제교류를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GGGI는 개도국의 녹색성장 정책 수립·이행 및 녹색투자 조달·투자자문 등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지원하는 기후변화·환경 전문 국제기구(40개 회원국), 서울에 본부를 두고 있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개도국의 녹색사업 공동분석, 수은 녹색사업에 대한 GGGI 사업준비 지원, 민관협력 방식 녹색 인프라 사업에 대한 타당성 조사, 혼합금융 방식 녹색사업 개발 등이다.

두 기관의 역량과 경험이 시너지를 발휘하면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녹색산업 진출 지원과 기후변화 대응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