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유네스코와 개도국 물 및 에너지 문제 해결 지원
수자원공사, 유네스코와 개도국 물 및 에너지 문제 해결 지원
  • 한국에너지
  • 승인 2021.06.0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1일까지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와 공동으로
국내 거주 유학생 및 외국인 공무원 대상 교육 참가자 모집

[한국에너지]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센터장 신봉우)와 함께 국내에 거주 중인 개발도상국 공무원 및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524일부터 611일까지 도시 물순환, -에너지 넥서스, 디지털·녹색 분야 글로벌 역량강화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해외 개도국 공무원 등을 초청하여 실시했던 대면 국제교육이 코로나19로 일시 중단된 상황에서, 뉴노멀시대에 더욱 중요해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개도국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양 기관이 공동으로 개발해 운영한다.

교육 과정은 지속가능한 도시 물순환 체계 구축, 기후변화 대응 물-에너지 넥서스 기술, 포스트 코로나 물관리의 디지털-녹색 전환 세 가지 과정으로 개발도상국이 직면한 물 및 에너지 관리 현안에 중점을 두고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마감일인 2021611일 전부터 국내에 거주하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수원국의 국민 중 관련 분야 종사자이다.

모집 분야는 교육 과정에 따라 도시 물순환 과정-에너지 넥서스 과정’, ‘물관리 디지털·녹색 전환 과정으로 나뉜다. 지원자는 이 세 가지 분야에 대해 3지망까지 선택 신청할 수 있고, 이 중 한 가지 과정을 수강하게 된다.

응모 방법은 한국수자원공사 국제교육 홈페이지(www.kwater.or.kr/academy)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 (academy@kwater.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마감 이후 참가자의 직무·전공의 연관성, 지원동기 등을 심사한 , 과정별 15명 이내(45)로 교육생을 선발하고, 선발결과는 개별 전자우편을 통해 공지한다.

이후 교육은 628일부터 730일까지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대전시 유성구 소재)에서 진행되며, 과정별로 5일간 운영된다.

한편,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기적 발열 및 기침 등 증상 유무 확인, 전원 마스크 착용, 교육생 간 거리두기 등의 생활방역 지침을 엄격히 준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