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에너지 국제기구 인턴 간담회 개최
2020년 에너지 국제기구 인턴 간담회 개최
  • 한국에너지
  • 승인 2021.01.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청년들의 국제기구 진출 지원을 위한 소통의 장 열려

[한국에너지] 외교부는 지난해 1221에너지 분야 국제기구 인턴 파견 사업참가에 관심 있는 청년 약 150명을 대상으로 에너지 국제기구 인턴 간담회를 화상 토론회 형태로 개최하였다.

에너지 국제기구 인턴 파견 사업은 우리 청년들의 국제기구 진출과 에너지 분야 차세대 전문 인력 양성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며, 2011년에 시작된 이래 올해까지 총 45명의 청년들을 국제에너지기구[IEA], 국제재생에너지기구[IRENA] 등의 에너지 분야 국제기구에 인턴으로 파견하였다.

매년 에너지 국제기구로부터 인턴 수요를 확보하여 파견할 인원을 선발하고 있고, 인턴 파견자들에게는 왕복항공료 및 최대 6개월간 체제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이 행사에서 이성호 경제조정관은 개회사를 통해 에너지 분야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국제기구 진출에 도전하는 청년들을 격려했으며,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턴 파견자들이 건강히 인턴 업무를 수행하였다는 점을 평가하였다. 또한, 세계적 에너지 국제기구들인 국제에너지기구[IEA], 국제재생에너지기구[IRENA], 유엔공업개발기구[UNIDO]의 인사 담당자들이 처음으로 참석하여 각 국제기구의 채용과 인턴십 프로그램에 관해 상세히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질문에 답하였다.

인턴 근무 경험자들도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각 국제기구 인턴으로서의 책임과 업무, 근무 과정에서 느낀 소감, 그리고 생활환경 등 유익한 내용들을 참석자들과 공유하였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에너지 분야 국제기구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청년들이 보다 구체적인 목표와 방향성을 가지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신의 경력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에너지 국제기구 인턴 파견 사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청년 해외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제적인 에너지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