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2월 2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BGF 리테일, 홈플러스(주)와 “적정온도 캠페인” 공동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 및 환경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적정온도 캠페인은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인 20℃를 설정함으로써, 저탄소 생활을 실천하여 기후위기에 대응하자는 짧지만 강력한 실천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개편한 한국에너지공단의 대표 캠페인이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CU 편의점을 운영 중인 ㈜BGF 리테일과 홈플러스(주)는 전국 15,482개*의 자사 매장에서 겨울철「적정 실내온도 20℃」를 설정하고, 실천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전사적 차원에서 “적정온도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하였다.
또한, ㈜BGF 리테일과 홈플러스(주)는 전국 매장에서 △고효율제품 사용, △LED조명 설치, △문 닫고 난방 등 에너지절감 활동을 추진하고, 매장 내 홍보 플랫폼(POS 단말기 등)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한국에너지공단과 적정온도 캠페인을 공동으로 홍보한다.
한편, 한국에너지공단은 두 협력기관을 대상으로 에너지설비, 시스템 등에 대한 에너지 진단을 실시하여 실효성 있는 에너지절감 방안을 제안하고, 에너지 절감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심창호 한국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코로나19, 한파 등의 외부 요인으로 가정에서 소비되는 에너지소비량이 늘어나는 가운데, 적정 실내온도 설정이 생활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BGF 리테일 및 홈플러스(주)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에너지소비 실천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