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확대되는 그린뉴딜 시장 선점한다
신성이엔지, 확대되는 그린뉴딜 시장 선점한다
  • 윤창원
  • 승인 2020.08.3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효성중공업에 24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판매 계약 체결

-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광명 이케아 등 다수의 시공 경험 및 모듈 납품으로 신뢰 구축

- 확대되는 그린뉴딜 시장의 선점을 위하여 제품 다변화와 인증 취득으로 경쟁력 확보

신성이엔지가 24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판매 계약을 효성중공업과 체결하였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신성이엔지의 395W 고출력 단결정 태양광 모듈을 올해 11월까지 납품하는 것으로, 태양광 발전소는 전라남도 신안군에 건설된다.

이번에 건설되는 태양광 발전소는 약 8천 가구에 공급 가능한 24MW의 대형 태양광 발전소로 전라남도 신안군의 폐염전 지역에 설치된다. 신성이엔지는 설치 지역의 특색을 고려하여 염수 분무 시험에서 우수한 규격의 부품을 사용하여 KS 인증을 득한 제품을 납품 한다고 밝혔다.

신성이엔지는 기술개발을 위한 다수의 국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태양광 효율 향상을 이루었고, 지난 10여년간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광명 이케아 건물 옥상, 고성군 삼천포 제1회처리장 태양광 발전소 등 다수의 시공 경험 및 모듈 납품을 통해 제품 신뢰를 쌓았다.

또한, 확대되는 그린뉴딜 시장의 선점을 위해 제품 경쟁력 강화에도 나섰다. 태양광 모듈의 성능 및 신뢰성 평가 기준이 강화된 국제 모듈 규격의 국내 최초 인증을 취득하였고, 제품 다변화를 통한 영농형, 수상형, 양면형 태양광 모듈 등의 국내외 인증을 받은 것이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태양광 시장이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활기를 되찾고 있다. 한국형 그린뉴딜의 추진으로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가 확대되고 있으며,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수주 가능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신성이엔지 태양광 제조 공장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소
신성이엔지 태양광 제조 공장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