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연속 탑 퍼포머 기업에 선정
5년 연속 탑 퍼포머 기업에 선정
  • 한국에너지
  • 승인 2020.06.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피크 듀오 시리즈 품질 우수성 인증

[한국에너지신문] 한화큐셀이 5년 연속 탑 퍼포머로(Top Performer)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달 29일 태양광 전문 검증기관 DNV GL과 PVEL이 실시하는 ‘2020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5년 연속으로 탑 퍼포머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모듈 신뢰성 평가는 섭씨 영하 40도의 저온과 85도의 고온의 실험조건에서 성능이 2% 이하를 유지하여야 한다. 한화는 올해 큐피크 듀오 시리즈 등이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아 선전되었다고 발표했다.

큐피크 듀오 시리즈는 한화큐셀이 자랑하는 퀀텀셀 기술을 적용하여 태양광 제품의 출력을 저하시키는 각종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있다.
한화는 자사에서 국제 수준의 2~3배에 달하는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처 안전성 높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큐피크 듀오 제품은 2017년 영국의 태양광 매체 ‘솔라파워 매니지먼트 메거진’이 태양광 전 제조 과정을 평가해 시상하는 ‘솔라파워 어워드 2017’를 수상한 바 있고 2018년 6월에는 태양광 산업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인터솔라 어워드 2018’에서 모듈 분야에서 유일하게 수상한 바 있다고 밝히고 있다. 큐피크 듀오 시리즈의 신제품인 큐피크 듀오 G9은 제품 출력 기준 460Wp 수준으로 일반 태양광 모듈 대비 10% 이상 출력이 향상된 제품이다.

한편 김희철 사장은 “선진 에너지 시장에서 한화큐셀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엄격한 품질 기준,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의 이익과 산업발전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