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공공기관 청렴문화 선도에 나서
한전KPS,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공공기관 청렴문화 선도에 나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05.2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업무 교류협력 체결 통해 업무 전문화 및 청렴경영 효과 ‘UP’

[한국에너지신문사] 한전KPS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감사 업무 교류를 통한 공공기관 청렴문화 선도를 위해 긴밀한 협력을 했다.

  한전KPS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0일 서울에 위치한 한전KPS 회의실에서 한전KPS 문태룡 상임감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이태한 상임감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분야에서 감사업무의 교류 협력을 약속하고 부패방지 및 청렴업무를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전KPS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개선을 위한 상호 컨설팅 및 우수사례 공유 △합동교육, 워크숍,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한 감사업무 노하우의 유기적 공유 체계 구축과 함께 각 기관의 자체 감사활동 분야에서 경영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전KPS 문태룡 상임감사는 “업무영역이 서로 다른 공공기관이 상호지원을 통해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우수분야 정보 교류로 전문성과 효율성을 한 단계 높여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