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가스 가장 적게 쓰는 에너지 절약 아파트는?
전기‧가스 가장 적게 쓰는 에너지 절약 아파트는?
  • 오철 기자
  • 승인 2020.01.1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세대 이상 아파트 데이터 분석…에너지 베스트단지 선정

[한국에너지신문] 에너지를 가장 적게 쓰는 아파트로 경기도 광주의 이편한세상광주역5단지가 선정됐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과 함께 전기, 가스 등 생활 에너지를 가장 적게 사용하는 아파트를 선정하고 5단지에 '제1회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 최우수상(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5단지는 건축물의 우수한 에너지성능 외에도 입주자대표회의를 통한 에너지절약 실천 독려 및 관리사무소의 공용시설에 대한 세심한 운영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입주자대표 임양균씨는 “우리 아파트는 가로등 자동점멸기 등 에너지절감을 위한 다양한 설비를 도입했다”라며, “그밖에도 주민들에게 계절별로 에너지절감 요령을 홍보하고 전세대의 에너지사용량을 수시로 확인해 사용량이 지나치게 높은 세대에 안내해 주는 등 에너지절약 생활습관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 선정결과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 선정결과

그 밖에 세종특별자치시 도램마을 11단지(반도유보라), 경남 양산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비스타, 경기도 의정부민락 금강펜테리움, 강원도 푸른숨 LH 3단지 및 제주서귀포혁신도시 LH 2단지 아파트도 에너지사용량이 적은 우수 단지로 선정됐다.

'제1회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는 한국감정원이 위탁운영 중인 ‘국가 건축물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의 데이터(2018년 사용량 기준)를 토대로 2015년 이후 준공된 전국 300세대 이상의 단지를 대상으로 분석해 선정했다.

앞으로도 국토부는 한국감정원 등 녹색건축센터과 협업해 녹색건축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 등을 위해 본 행사를 연례행사로 지속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