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전 임직원 대상 안전체험 교육
대성에너지, 전 임직원 대상 안전체험 교육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11.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9일, 7차수 걸쳐
안전사고 예방법 및 대응 요령
응급처치 능력 강화
대성에너지 임직원들이 생활안전 교육을 체험하고 있다.
대성에너지 임직원들이 생활안전 교육을 체험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가 지난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7차수에 걸쳐 대구시 동구 팔공산로 소재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전 임직원 42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안전체험 교육은 각종 재난상황 체험을 통해 산업안전 사고예방법과 대응 요령을 습득하고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안전의식과 응급처치 능력 함양을 위해 실시됐다.

임직원들은 3조로 나눠 '2.18 지하철참사'에 대한 교훈을 얻기 위해 가상의 지하철 상황에서 탈출하는 '지하철안전체험', 화재-풍수해-지진 등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각종 재난상황을 첨단 영상장치로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생활안전체험', 도시철도 모노레일에서 재난발생시 스파이럴슈트 또는 경사식 구조대를 이용해 탈출하는 '위기대응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이사는 "직원들이 도시가스 안전뿐만이 아니라 각종 재난상황에 대한 대응역량을 키우는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도시가스 사용이 많아지는 겨울철을 앞두고 동절기 특별점검 등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가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불체험교육.
산불체험교육.
지하철 안전체험 모습.
지하철 안전체험교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