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 SW융합 산업현장' 체험교육 실시
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 SW융합 산업현장' 체험교육 실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11.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특성화고 학생 30여명 대상
최신 에너지 산업기술 및 현장체험

[한국에너지신문]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허용호)이 지난 1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사업' 일환으로 지역 소재 특성화고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에너지 기반 SW융합 필드투어링 현장교육(사진)'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는 전력 생산 산업현장을 간접체험 할 수 있는 고창 전력시험센터와 자동화 설비 및 에너지 관련 기업의 생산라인 체험이 가능한 ㈜무진서비스에서 실시됐다.

교육은 지역학생들에게 에너지·SW융합산업 기술의 최신 동향을 알리고 현장 체험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고창 전력시험센터에서는 다양한 신재생발전 설비 견학 및 실제 설비에 SW를 적용한 UI(User Interface) 등의 교육이 진행됐고 무진서비스에서는 자동화설비 공정라인 견학을 통해 산업현장 IoT 적용사례와 관련해 진행됐다.

허용호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에너지와 SW·ICT를 융합한 현장교육이야말로 맞춤형 인재양성교육"이라며 "향후에도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이와 관련된 교육을 발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은 나주혁신도시-혁신산단을 핵심거점으로 '에너지와 SW융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목표로 에너지신산업분야 SW융합 R&BD, 창업 및 SW기업성장지원, 인력양성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이 추진되고 있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기관이며 전력공사, 기초전력연구원, 한전KDN,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컨소시엄을 이루고 있으며 지자체로는 전남도, 광주광역시, 나주시가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