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협회, 2019년 제3차 CMVP교육 성료
ESCO협회, 2019년 제3차 CMVP교육 성료
  • 오철 기자
  • 승인 2019.11.1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는 지난 11~14일, 사흘동안 열린 2019년 제 3차 국제 M&V전문가 CMVP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국제 M&V전문가 CMVP(Certified Measurement and Verification Professional) 자격 취득 과정이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절감량의 신뢰성을 제고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 나날이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

ESCO협회는 미국 EVO의 National Training Partner로써 한국 내 국제 M&V전문가 CMVP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CMVP교육 과정은 한국 내 수요자를 위한 강의이지만 EVO의 표준 교육과정을 준수하며 해외 전문강사를 초빙, 영어 강의 및 통역 제공으로 수강에 불편함이 없도록 한 단계 높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 차수는 이례적으로 해외에서도 협회 CMVP과정 수강을 위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협회는 이를 계기로 한국 내에서 뿐만 아니라 인접 국가의 CMVP교육 수요를 국내로 끌어 올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강구하는 한편, 적극적인 홍보 및 유치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제 M&V전문가 CMVP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2020년 초 2020년 1차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으로,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이 CMVP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