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C AISA 2019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 개막
'JEC AISA 2019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 개막
  • 오철 기자
  • 승인 2019.11.1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최대의 탄소섬유 복합소재 전시회 서울에서 개최
JEC Asia 2019 개막식에서 주요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프랑스국제전시협회]
JEC Asia 2019 개막식에서 주요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프랑스국제전시협회]

[한국에너지신문] 최대의 복합소재 전문가 네트워크인 JEC 그룹이 주최하는 제12회 국제 복합 소재 전시회 JEC ASIA 2019가 서울,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울에서 세번째로 열리는 이 전시회는 작년 전시회보다 16% 규모를 더 넓혀 총 면적 1만m², 49개국 200개 이상의 출품업체가 참가했고 3일동안 약 7000명이 넘는 전문가들이 방문할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에릭 피에르쟝(Eric Pierrejean) JEC 그룹 대표를 비롯해 방윤혁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원장, 필립르포르(Philippe LEFORT) 주한프랑스대사, 유정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 실장, 송하진 전라북도청 도지사,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주용태 서울특별시청 관광체육국 국장, 김양원 전주시 부시장이 자리했다.

개막식에서 에릭 피에르쟝 대표는 “오늘 이 자리는 학계, 연구소, 기업 및 기관들이 함께 힘을 모아 혁신정신을 공유하는 자리이며, 특히 빠르게 발전하는 대한민국 복합소재 커뮤니티의 오늘을 보여주는 곳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국 복합소재의 역동성을 더욱더 집중조명할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복합소재 커뮤니티 연례미팅을 더욱 견고하게 하기 위해 내년부터는 JEC Korea로 전시회 이름을 바꾸어 개최될 예정”라고 깜짝 발표를 했다.

필립 르포르 (Philippe LEFORT) 주한프랑스대사는 “한국은 신소재 미래 산업을 발전 시키는데 앞장 서서 자리를 잘 잡았고 JEC Asia전시회가 한국에서 3회연속으로 개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JEC Asia 전시회가 한국에서 장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점은 서울이 비즈니스 교류의 허브임을 잘 증명하고 있는 것“이라고 축사를 전했다.

유정열 산업통상자원부 실장은 정부의 소재산업 발전과제에 대해서 설명하며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탄소복합소재는 자동차와 항공산업의 차세대 소재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의 수출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유럽 등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국내 업계가 선제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정부도 지난 8월 발표한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대책’에 따라 탄소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개막식에서는 한국무역협회와 전라북도의 MOU체결식이 진행됐다. 이는 탄소복합소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13일 주요 참석자들이 개막식을 마치고 전시장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제공=프랑스국제전시협회]
13일 주요 참석자들이 개막식을 마치고 전시장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제공=프랑스국제전시협회]

JEC Asia 2019 국제복합소재 전시회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C1,C2홀 및 D1홀에서 개최되며 자동차, 항공우주, 재생에너지, 건축 건설, 전기전자장비, 스포츠 레저, 운송 등 다양한 분야의 엔드-유저시장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아케마(프랑스), 브레튼(이탈리아), 군나르(스위스), 에이지와이(미국), 한국카본(한국) 등 세계적인 업체들이 탄소복합소재를 선보인다.

또한 '스타트업 부스터'를 진행해 국내외 10개사 스타트업 기업을 선발 후 상위 3개사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회와 더불어 수준급 컨퍼런스를 3일동안 진행해 자동차 및 항공우주 분야의 복합소재의 최신 응용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그 외에 국내외 탑바이어와 출품업체의 만남을 독려하고 업체들간의 비즈니스 성사지원 차원에서 마련된 탑바이어 프로그램(B2B 미팅프로그램),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시상하는 혁신상, 복합소재 관련 전공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 워크샵 프로그램, 복합소재 산업분야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스타트업 부스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