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 외
한국남동발전,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 외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9.10.0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 한국남동발전,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 KINTEX 제1전시관에서 열린 ‘2019년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남동발전은 최신 ICT기술을 접목한 재난안전관리시스템 도입에 따른 재난안전관리 선도기업 홍보 및 현장기술개발 시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상생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석했다.

한국남동발전은 SOC안전존 내 에너지분야 전시관에 부스를 설치해 스마트 안전진단센터(6층 종합상황실)과 신속한 재난관리 및 발전설비 진단시스템을 홍보했다.

이 자리에서 국민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사업소 안전교육장에 설치된 VR 안전체험 컨텐츠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화기작업 실시간 관제 및 위험분석이 가능한 화기작업 통합관리시스템, 가스누출 및 아크진단 예측기기인 초음파카메라 등 협력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공간도 운영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정부의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안전관리 체계구축 등 국정과제 이행에 철저를 기하고 선제적 재난안전관리 체계구축에 앞장서 대국민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 현대성우그룹, 2019 오토살롱위크 참가

현대성우쏠라이트, 현대성우메탈, 현대성우캐스팅 등으로 구성된 현대성우그룹이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오토살롱위크에 참가했다. 현대성우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자사 배터리 브랜드인 ‘쏠라이트’와 현재 후원 중인 레이싱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주력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홍보했다.

쏠라이트는 국내외 차량의 시동, 점등 및 점화(SLI)를 책임지는 ‘쏠라이트 배터리’를 전시했다. 주요 전시품목은 수입 자동차용 CMF 배터리, 내구력을 2.5배 증가시킨 고성능 배터리 AGM과 EFB 배터리 그리고 군용, 선박용 배터리 등이다. 이 외에도 자동차 떨림 현상 개선 및 부품 경량화를 실현시켜주는 현대성우캐스팅의 브레이크 디스크, 최상의 승차감과 안정성을 책임지는 현대성우메탈의 알로이 휠 등을 선보였다. 현대성우그룹은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전성기의 상징인 인디고 레이싱팀의 포뮬러 F-3 및 F-1800 차량을 2018년에 리뉴얼된 인디고 레이싱 리버리로 복원해 전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