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협회, 2019년 제3차 CMVP교육 참가 접수 중
ESCO협회, 2019년 제3차 CMVP교육 참가 접수 중
  • 오철 기자
  • 승인 2019.09.2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 CMVP 교육 내달 21~24일 4일간 진행

[한국에너지신문]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가 2019년 제3차 국제 에너지 측정·검증 전문가 자격증 'CMVP'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ESCO협회는 내달 21일부터 24일까지 2019년 제3차 국제 CMVP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국제 M&V전문가 CMVP(Certified Measurement and Verification Professional) 자격 취득 과정으로 3일간 이론 교육 수료 후 평가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협회는 에너지절감량 측정 및 검증(M&V)의 개념이 명확히 잡히지 않았을 때부터 M&V의 중요성을 직시해 지난 2016년 미국 에너지효율화평가단(EVO)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최초로 국제 M&V전문가 CMVP교육을 도입한 후 꾸준히 운영 중이다. CMVP 취득 과정 운영 뿐 아니라 미국 EVO의 National Training Partner로서 한국 내 CMVP자격 유지, 관리, 갱신 등 다양한 지원업무까지 수행하고 있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으로, ESCO분야 뿐만 아니라 건축,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하여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EVO의 외국인 강사를 초청해 영어로 진행되며, 한글 번역 교재와 전문적인 통역이 제공되어 언어의 어려움 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3일간의 이론 교육이 끝난 후 이어지는 시험에 응시해 합격하면 CMVP로써 활동할 수 있다.

협회에서는 배출된 CMVP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지속적인 자격증 관리 및 CMVP 커뮤니티 운영, M&V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협회 회원사 임직원 및 대학(원)생이 CMVP교육 과정 등록 시 교육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차 교육은 올해 마지막 CMVP교육 과정으로, 교육․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CMVP교육 담당자(02-2081-2171)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