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소 중개사이트, 메가솔라 '솔라링크' 주목
발전소 중개사이트, 메가솔라 '솔라링크' 주목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9.1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조건 파악해
최상의 태양광발전소 매칭

[한국에너지신문] 국내 대표 ESS·태양광 기업으로 도약한 메가솔라가 가동중인 태양광발전소 중개 매매 사이트 솔라링크(http://megasolar.co.kr/)가 주목받고 있다.

ESS·태양광 분야의 전문 인력을 보유한 메가솔라는 솔라링크라는 별도의 사이트를 통해 발전소 중개 매매를 예견하고 5년 여 전부터 운영중에 있다.

메가솔라는 이 사이트를 통해 발전소 매물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매도자와 매수자간 최적의 조건을 파악해 최상의 태양광발전소를 소비자에게 매칭하고 있다.

또한, 태양광 부지 및 분양 사업 운영에 대한 컨설팅, 태양광 사업과 관련한 금융 자문 역시 실시하고 있다.

실제로 솔라링크를 통해 발전소 양도·양수 계약을 체결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솔라링크 매도 및 매수 문의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상혁 솔라링크 운영팀 마스터는 "발전소 중개는 일반 부동산 중개처럼 법무사가 등기 대행하는 것과 차원이 다르다. 준공 후 운영된 기간과 그동안의 발전효율, 잔여 수명 등 사용 기자재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라고 밝혔다.

또 "약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 발전소 분양에 비해 2~3개월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에 절차를 마무리해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발전소 매매의 큰 메리트"라고 설명했다.

메가솔라는 단순 예상치가 아닌 실제 발전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생성된 수익성 분석을 통해 사업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전략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솔라링크를 통한 발전소 중개 매매 관련문의는 02-517-5470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