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석탄공사, 긍정에너지 캠페인 외
[단신] 석탄공사, 긍정에너지 캠페인 외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9.08.2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 “당신의 에너지를 캐냅니다”

석탄公, 긍정에너지 캠페인 시작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가 우리 사회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 확산을 위해 새로운 온·오프라인 홍보 캠페인을 시작한다. ‘오늘 우리가 캐어낸 당신의 에너지는 ◯◯입니다’, ‘나는 나의 에너지가 좋습니다’ 캠페인에서 우리가 모르고 지내왔던 자신의 에너지와 삶의 가치, 행복한 삶 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한다.

최근 석탄공사는 석탄 생산과 판매 등 고유 기능에 더해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경영의 방향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 회사는 1950년 설립 이후 70년간 산업 사회에서 연탄이라는 서민에너지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공급하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석탄 누적 생산량은 1억 9200만톤으로, 산업화와 산림녹화에 큰 공헌을 했다. 동시에 우리사회에 사회적 메시지를 통해 긍정 에너지를 환기시키는 새로운 에너지 공급자로서 사회적 책임 기능 강화를 위해 캠페인을 시행하는 것이다.

유정배 사장은 “2019년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내게 주어진 환경과 나의 삶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 있는 것인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과 최고만을 추구하는 삶이 아닌 잠시 뒤를 돌아보고 밝고 희망적인 긍정에너지를 석탄공사가 캐어내어 많은 분들과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남부발전, 인천 서구지역서 에너지 재능기부

서부발전·중부발전·KPS·한국플랜트서비스·에너지재단 공동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 신인천발전본부가 27일 에너지 빈곤층 가구의 노후 전기설비 점검과 조명교체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서부발전 서인천발전본부, 한국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 한전KPS, 한국플랜트서비스, 한국에너지재단 등과 합동으로 벌인 것이다.

이들은 인천 서구에 위치한 한신그랜드힐빌리지 경로당에서 ‘에너지 열(熱)·정(情) 나눔 사업’ 현판식도 함께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내 시설 23개소와 빈곤층 가구 37곳에서 노후 전기설비를 점검하고, 기존 조명을 LED 조명으로 전면 교체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부터 서구 지역 발전사와 유관기관이 함께 해 왔으며, 당시에는 복지시설 48개소와 13가구 등의 LED 조명을 교체했다.

남부발전 김명진 신인천발전본부장은 “발전소가 소재한 인천 서구지역에서 재능기부로 에너지 복지 향상에 일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 인천 서구 소재 발전사와 유관기관들이 지역 빈곤층 가구와 복지시설 등에서 전기설비 점검과 조명교체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벌였다.> -한국남부발전 에너지빈곤층 노후조명교체-

◆ 해양환경공단, 하계 청년인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해양환경공단(이사장 박승기)은 ‘2019 하계 청년인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달 22일 공단 본사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최우수상에는 ‘청년인턴 생활백서’, 우수상에는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선박허가시스템 도입‘, 장려상에는 ’청년인턴 역량강화를 위한 WE:함 프로젝트‘ 등이 입상했다. 수상자에게는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상과 상품을 수여했으며, 시상식 후 박승기 이사장과의 간담회도 이어졌다.

공모전에 참여한 박천우 인턴은 “2개월이라는 길고도 짧은 시간 해양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고, 실무 뿐 아니라 조직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어 진로를 탐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박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청년들이 목표를 가지고 한걸음 더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열관리시공協 광주, 저소득층 보일러 교체 활동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김병규) 광주광역시회(시회장 오정석)는 지난달 23일 2019년도 저소득층 난방설비 개선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세 번째 봉사활동을 광산구에서 진행했다.

저소득층 세대의 가스보일러와 연탄보일러를 교체하고, 난방설비 안점점검도 실시했다. 광주시회는 6월에는 서구, 7월 남구, 8월 광산구 등 지역 순회로 저소득 가정 난방설비 개선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8월에는 오정석 시회장, 조광남 부회장, 김기국 본부장, 허철 운영위원, 승정운 운영위원, 김만용 운영위원, 최현호 회원, 정선 회원이 참여했다.

오정석 시회장은 “조석으로 찬바람이 부는 것을 보니 무덥던 여름도 막바지”라며 “어려운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일찍부터 보일러 점검 교체사업을 해 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