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제16회 에너지의 날, 불을 끌고 별을 켜다
시민과 함께하는 제16회 에너지의 날, 불을 끌고 별을 켜다
  • 오철 기자
  • 승인 2019.08.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9시부터 5분간, 송도 더샵그린워크1차아파트 소등행사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창후)는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 인천광역시와 함께 8월 22일(목) 오후 6시부터 인천 연수구 송도 더샵그린워크1차아파트에서 에너지절약 의식 공감 확산 및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전환 홍보를 위하여 '제16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불을 끄고 별을 켜다'는 슬로건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인천지역 행사는 송도 더샵그린워크1차아파트 700여세대가 참여하여, 21시부터 5분간 소등행사를 실시했으며, 식전행사로 18시부터는 ▲LED램프 만들기 ▲에너지보드게임 ▲에너지절약 VR만들기 등 에너지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울러, 인천지역본부는 에너지절약 인식 확산 및 절약 실천을 위해 이미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자발적으로 실내온도 26℃이상 준수 및 문 닫고 냉방영업을 약속하는 '에너지 착한가게' 캠페인과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시행한 바 있다.

공단 인천지역본부 관계자는 “금년 여름 폭염에도 공공기관, 기업, 학교, 상업시설, 가정 등 각계각층의 에너지절약 운동에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로 에너지절약에 대한 사회적 인식확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