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플러스와 함께 에너지 고효율등급제품 사용 캠페인 선포식
![16일 서울 홈플러스 합정점에서 개최된 '고효율등급제품 사용 캠페인'에서 고효율등급제품 구매 및 사용을 위해 가전매장을 방문해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효율UP!" 팻말),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다 같이" 팻말),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지원본부장("우리 모두" 팻말)과 행사 참가 관계자들이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UP"이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news/photo/201908/107924_47375_516.jpg)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지난 16일 홈플러스 합정점에서 ‘에너지 고효율제품을 사용하자는 캠페인’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플러스, 한국에너지공단 3개 기관은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 UP’ 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효율에너지 중심의 저소비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주요내용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 ▲LED 조명 사용 ▲스마트 플러그 설치 등으로 가정 및 상점에서 효율이 높은 에너지기기 및 제품 사용으로 스마트한 소비자가 되자는 것이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서울, 경기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고효율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효과를 홍보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전국 14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홈플러스는 가전매장 내에 고효율 에너지제품 안내 배너 등을 설치해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에너지절약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선포식에 참석한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소비자가 먼저 고효율제품을 찾고, 사용한다면 시장은 그에 맞춰 더 좋은 효율의 제품을 생산하는 긍정적 순환구조가 정착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고효율제품을 선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6일 선포식을 마치고 매장내 조명용품 코너에서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우측에서 두번 째),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우측에서 세번 째),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지원본부장(우측에서 첫번 째)이 고효율 LED 조명과 구매 독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news/photo/201908/107924_47374_354.jpg)
저작권자 © 한국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