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민들레카, 어르신께 가을 추억여행 선물
도시가스 민들레카, 어르신께 가을 추억여행 선물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8.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기관 대상 10월 여행 경비 지원…사연 접수 25일까지
지난 5월 민들레카 지원으로 ‘팔팔한 여행’을 다녀온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5월 민들레카 지원으로 ‘팔팔한 여행’을 다녀온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선선한 날씨에 여행이 절로 생각나는 10월, 노인 기관을 대상으로 효도여행을 지원한다. 민들레카는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2015년부터 9만여 명의 여행을 지원했다.

민들레카는 ‘노인 기관 대상 효도여행’을 위해 10월 경비 지원 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행사로 10월 중 최소 1박 2일, 최대 3박 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는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와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원)를 제공하며, 희망 기관에는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25일까지로 민들레카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행선지 및 인원과 사연을 적어 신청하면 된다. 결과는 이달 30일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8월 희망 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 운임을 함께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21일까지이며 민들레카 홈페이지에 기관정보, 이용정보, 이용 사연 작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28일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5월 민들레카를 통해 팔팔한여행을 다녀온 노인복지관 참여자는 “나이가 들면서 나들이 가기가 어려웠는데 80대만 모아서 나들이를 가니 대우받는 느낌이 났다”며 “옛 생각이 많이 나서 추억도 회상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