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전기사용량, 이제 실시간으로 확인해요
우리집 전기사용량, 이제 실시간으로 확인해요
  • 오철 기자
  • 승인 2019.06.1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 시행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 내용 및 정보제공 화면 [제공=한국전력]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 내용 및 정보제공 화면 [제공=한국전력]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전력(사장 김종갑)은 소비자들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과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한전은 그동안 실시간으로 당월 전기사용량을 알기 어려워 여름철 에어컨 가동 시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몰라 불안하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14일부터 월 예상사용량과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정보를 원하는 소비자는 모바일(스마트 한전 앱)과 인터넷(한전 사이버지점)에 접속해 계량기에 표시된 현재 수치를 입력하면 된다.

서비스는 아파트 개별세대 등 주택용 전력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되며, 간단한 접속과 수치 입력으로 이번 달 예상 사용량과 요금을 알려주고, 사용량 추이 및 과거 사용량과의 비교정보 제공을 통해 효율적인 전기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한전 관계자는 “세대별 계량정보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유용한 전기사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