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킨텍스서 ‘국제냉난방공조전’ 개막
12일 킨텍스서 ‘국제냉난방공조전’ 개막
  • 오철 기자
  • 승인 2019.03.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제15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9)’이 12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냉동공조산업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전’,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와 동시에 개최된다.

냉매압축기, 공기조화기기, 냉동냉장기기, 냉난방공조관련부품, 냉각탑, 작업공구 및 제어계측기기, 난방기기, 공기기기, 설비기자재, 클린룸 등 냉난방공조관련 최신 솔루션과 제품 및 신기술이 선보인다.

지능화·자동화·복합화·다기능화·고효율화된 냉동공조 솔루션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에너지 절감형 냉동공조 솔루션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친환경 공조시스템에 대한 관심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개최국인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등 23개국에서 260여 개 업체들이 참가해 4500여 점의 냉난방 제품을 선보인다. 국내외 바이어와 참관객 약 2만 5000여 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바이어 숙박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전시장 비즈니스라운지에서는 해외바이어 구매·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참가업체는 필리핀, 중국 등 해외 30여 개사 유망 바이어들과 1억 달러 이상의 상담이 예정돼 있다.

부스에는 최신 에너지 절감형 고효율·친환경 기술 관련 최신 트렌드와 발전상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한국에너지공단 특별관이 마련된다. 개막식 및 냉난방공조산업발전 유공자포상, 냉동공조산업협회 기능경기대회, 국제냉난방공조기술세미나&신제품 설명회, 다양한 강연회, 학술대회, 심포지엄 및 세미나 등이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