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펌프, 국내 최초 급탕용 KC인증 고효율 인라인 펌프 출시
윌로펌프, 국내 최초 급탕용 KC인증 고효율 인라인 펌프 출시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8.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윌로펌프(대표 김연중)가 국내 최초 급탕용 KC인증을 받은 고효율 인라인 펌프 ‘윌로 IL-I’<사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급탕 전용 KC인증을 획득한 100% 스테인리스 스틸 인라인 펌프로 녹물과 고착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펌프의 라이프 사이클 연장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을 통해 경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배관 속 물의 온도가 60~80℃ 사이일 때 금속의 부식 반응이 최대로 일어난다. 따라서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온수 속에 미세한 녹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녹물 발생 없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3차원 유동 해석을 기반으로 급탕 유량에 맞춘 최적화 설계가 적용돼 기존 모델 대비 에너지 효율을 약 10% 상승시켰다. 특히 ‘I32/135-0.75/2’ 모델의 경우 정부의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 취득을 진행하고 있다.

윌로펌프 관계자는 “신제품 IL-I는 올해 7월 국내 최초로 급탕 전용 KC인증을 받으며 위생 안정성을 입증받았다”며 “롯데월드타워와 같은 대형 프로젝트와 대림산업, 삼성물산 등의 건설사에 납품된 신뢰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안전한 온수 사용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