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신문] 현대오일뱅크가 고급휘발유 브랜드 ‘카젠(KAZEN)’을 리뉴얼 출시하며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경쟁에 불을 지핀다. 카젠은 황제를 뜻하는 카이저(Kaiser)와 최고를 뜻하는 제니스(Zenith)를 합친 말로 고급휘발유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을 지향한다는 의미다.고급휘발유는 자동차 연료유 중 유일하게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제품이다.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국내 고급휘발유 소비량은 2016년 88만 배럴에서 지난해 135만 배럴로 연 평균 15.5%증가한 반면 같은 기간 보통휘발유는 7805만 배럴에서 8148만 배럴로